오늘은 디아2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크래프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옵션이 후덜덜한 악세들을 보면서 나도 저런 악세를 가지고 싶다~~!!


하는 생각은 누구나 해보셨을 듯 합니다.



하지만 무작정 레어악세를 득할날만 기다리기에는...


랜덤 운빨이 너무 강력한 것이 디아블로2입니다.


그래서 막연한 겜블보다는 겜블 + 크래프트를 함으로서


질 좋은 악세를 얻을 확률을 2배로 뻥튀기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것입니다.


더욱이... 크래프트의 악세는 레어악세보다 어떻게 보면 더 좋은 옵션이라고 할 수 있죠!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 그럼 크래프트 공식부터 크래프트 제작레벨의 진실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주로 제작하는 크래프트 공식★☆★☆★☆★☆★☆


캐스터 아뮬 - 매직아뮬 + 랄룬 + 최상급자수정 + 주얼


블러드 링 - 매직링 + 솔룬 + 최상급루비 + 주얼


주의 - 아뮬과 링을 제외하고는 크래프트 종류에 따라 사용되는 매직재료가 각기 다릅니다.
다른 재료의 매직템을 사용시 크래프트가 제작되지 않습니다
.※


캐스터 벨트(패캐벨트) - 매직벨트(라이트, 샤크스킨, 뱀파이어) + 아이드룬 + 최상급자수정 + 주얼
(래더 초기때 제작하는 벨트입니다.
이후 스웹에 비해서 왠만한 옵션이 아니라면, 효용성이 없기때문에 사용하시다가 버리는 벨트입니다.

물론 옵션이 좋은 옵션으로 뜰경우 사용이 됩니다.

사용되는 캐스터 벨트의 경우 24패힛, 50피 이상은 기본옵션이라고 보셔야 됩니다.
뱀파이어벨트로 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러드 벨트(상악벨트) - 매직벨트(벨트, 메쉬, 미스릴코일) + 탈룬 + 최상급루비 + 주얼
(레어나 유닉처럼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습니다. 왠만하면 미스릴코일작을 추천드립니다.)


블러드 글러브(강타장갑) - 매직장갑(헤비, 샤크스킨, 뱀파이어) + 네프룬 + 최상급루비 + 주얼
(강타장으로 거래되는 템들이 블러드장갑입니다. 뱀파이어글러브작을 추천드립니다.)


히트파워 글러브(넉백장갑) - 매직장갑(체인, 헤비브레이서, 뱀브레이즈) + 오르트룬 + 최상급사파이어 + 주얼
(넉백장이라고 불리는 장갑입니다. 일반적으로 뱀브레이즈작을 많이 하지만 힘제가 부담스럽다면 헤비브레이서작도 괜찮습니다.)


☆★☆★☆★☆★☆★☆★크레프트 캐릭렙에 대한 진실★☆★☆★☆★☆★☆

크래프트 제작 캐릭렙에 대해서 갑을논박이 많이 벌어집니다.

이유는 악세 크래프트를 위한 매직 악세를 겜블을 통해서 보통 얻기때문에

캐릭렙이 중요한 이슈가 되는 것입니다.


겜블을 통해 얻게 되는 아이템의 숨렙(아이템레벨 ilvl)에 따라서

크래프트에 붙는 접사의 최대 레벨이 결정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단지 ilvl(아이템레벨)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함수계산이 들어가야 되는데... 쉽게 말해서 아이템레벨(ilvl)과 캐릭터레벨(clvl)이 크랩에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보통 93렙 VS 95렙의 구도이지만,

95렙을 주장하는 분들은 아이템레벨(ilvl)만을 따졌을때

겜블시 나오는 모든 아이템들이 95렙에 접미사의 최대 레벨이 나올 수 있는

90레벨의 아이템에 맞춰진다는 주장입니다.

겜블시 아이템레벨(ilvl)이 -5/+4인점을 비춰보면 쉽게 생각하면 맞는 말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함수공식까지 들어간다면 ...


Since the qlvl of amulets is 1 the term int(qlvl/2) is always 0,
so the affix level is effectively determined by ilvl,
so affix level = ilvl = int(.5 * clvl) + int(.5 * ilvl).

(출처 :http://classic.battle.net/diablo2exp/items/crafteditems.shtml)

공식 윗글은 접사레벨에 예외적용과 관련된 이야기지만... 실질적으로 꼭 알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그부분을 제외하고 공식만 살펴보겠습니다.


접사레벨 공식


접사레벨 = 아이템레벨 = int(0.5x캐릭레벨) + int(0.5x아이템레벨) 입니다.
(int 함수 용어라는데... 소숫점이하를 버리고 정수를 취하는 함수라고 하네요.)


ex) 93캐릭터로 겜블시 아이템레벨(ilvl)이 88렙 매직 아뮬의 경우(93렙캐릭이 뽑을 수 있는 최하 아이템레벨 88lv)
int(0.5x93) + int(0.5x88) = 90
46.5에서 소숫점 이하를 버려서 46 + 44 = 90이 나옵니다.


즉 93렙부터 겜블에서 뽑은 어떤 아뮬을 크래프트하던 상관없이 2스킬 접사가 붙을 확률이 최대치가 된다는 말입니다.


여기서 한가지를 더 알아보자면 아이템레벨(ilvl)이 높을수록

착용레벨제한이 높게 나올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따로 공식등을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인 경험이나 주변 지인들의 말이나

겜상에서 만나는 분들의 말을 비춰볼때 틀린 말은 아닌듯 합니다.

렙제에 영향을 받지 않는 고렙캐릭을 가진 분들이라면 상관없겠지만...

95렙 팔라로 크랩하면서 96렙제 광패아뮬이 나와서 곤란했던적도 있었습니다.

96렙제 이상의 아뮬들은... 대중적으로 사용하기가 쉽지 않죠!

(처분할때도 고생이 많았습니다.)


결론은 93렙이 크래프트를 하기에 가장 적당하다는 것입니다.

실질적으로 93렙까지 키우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94렙과 95렙은 렙업의 채감이 쥐약이죠!


광패아뮬하나 만들고 싶은데 크래프트하기에는 렙이 낮아서 망설였다면~~


이참에 크래프트 한번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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