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에테 슬가를 업글해봤습니다.

슬가(슬레이어 가드) 자체가 방어력이 높지만...

에테의 경우에는 엘리트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시 방어력이 무려~~

700방어력을 넘어가는 관계로 에테를 업그레이드해서 조드작을 많이 합니다.

 

다른 캐릭과 다르게 바바리안의 경우에는 700방어력이 뻥튀기에 뻥튀기가 되기 때문에

200방어력의 증가는 다른캐릭과 비교를 불허하죠!

에테슬가의 기본적인 방어력은 400방어력에서 500방어 초중반대입니다.

여기서 업그레이드에 성공했을경우!

최대 756방어까지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그래서~~ 에테 슬가를 2개 먹어논 것으로 도전해봤습니다.

유닉익셉셔널템에서 유닉엘리트템 업글공식

코룬 + 렘룬 + 최상급다이아

191방상짜리 에테슬가를 업글했습니다...만...

업글전 기본방어가 526짜리입니다!

업그레이드해서 올라간 방어력이... 무려 9나 되네요!

입에서 욕이 나올뻔!!!

 

이런 에테 슬가는 쓰레기가 됩니다.

힘제만 80정도가 올라간... 쓰레기 슬가가되버렸네요!

이어서 185방상짜리 에테 슬가를 업글해보았지만...

이놈은 방어력이 좀 오르긴했네요!

원래 업글 전의 기본방어가 517방짜리였습니다.

90방어가 올라갔네요...

9라는 숫자와 제가 무슨 인연이 있나봅니다.

 

이것 역시... 업그레이드 실패작입니다.

힘제가 많이 올라간만큼 방어력이 비례가 되줘야 실용성이 있습니다.

즉 에테 슬가의 경우에는 700방어력은 넘어줘야 나름 쓸만하다는 애기입니다.

 

에테 슬가의 업글은 변동폭이 큰 관계로 쉽지가 않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테 슬가를 업그레이드 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바바들이 삥밥을 많이 하면서 갑옷을 웰쓰를 많이 쓰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방어력이 많이 딸리는 것이 현실이죠!

하지만 바바의 경우에는 아이언스킨과 샤우트로 인한 2번의 방어력 뻥튀기가 가능하기때문에,

슬가를 이용한 방어력 상승을 꽤할 경우 다른 클래스의 캐릭들보다 방어가 훨씬 높아집니다.

 

오늘의 슬가 업그레이드는 실패했지만~~ 다시 모아서 도전해야겠네요!

오늘의 디아블로2 일지는 여기까지 입니다.

즐거운 디아블로2 플레이하시고 득템하세요!!

+ Recent posts